트럼프를 섬길 것인가, 복음을 섬길 것인가…

존그로소 22시간 56분전

ⓒOSV News/Reuters/Tim Evans마태오 복음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아무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 한쪽은 미워하고 다른 쪽을 사랑하며, 한쪽은 떠받들고 다른 쪽은 업신여기게 된다.”(마태 6,24)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알렉스 프레티(Alex Pretti) 총격 사건의 여파로 온 나라가 여전히 충격에 휩싸여 있는 가운…

선교 본당에서 환대를 짓다…

김정대SJ 2026-01-26

ⓒAI일러스트(ChatGPT)현재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다섯 지역에서 선교 본당을 운영한다. 장위1동 선교 본당의 활동은 다른 네 지역보다 늦은 약 20년 전부터 시작됐다. 그 당시 이곳은 건설사와 부동산 투기로 이익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합세하여 재개발을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거셌다. 이런 환경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가난한 사람들의 주거권 확보를 위한 치열한…

잘못된 첫 단추가 초래한 비극-태국 캄보디아 국경 분쟁…

김민SJ 2026-01-23

ⓒRNA, DALL-E 생성 이미지대학시절 은사가 나에게 물어본 적 있었다. “너는 전쟁의 이미지가 어떤 것이니?” 왜 그런 질문을 했을까 기억은 정확하지 않다. 아마도 한국전쟁의 기억이 불현듯 찾아온 것이 아니었을까? 그분의 소회는 굉장히 충격적이었다.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날 정도로. “나한테 전쟁은 전선 줄이 땅을 덮고 도시를 뒤덮는 혼란의 소용돌이야.…

새해, 누군가에 선물이 되자…

조현철SJ 2026-01-19

지난해는 이른바 ‘재일동포 유학생 간첩’ 사건이 일어난 지 50년 되는 해였다. 1975년 11월 22일 중앙정보부(중정)는 국내에서 활동하던 재일동포 유학생 13명을 포함한 21명의 간첩을 검거했다고 발표했다. 모두 중정이 날조, 조작한 사건이었다. 재일동포 유학생들은 영문도 모른 채 남산의 중정 지하실로 끌려가 살인적인 고문을 받고 간첩이 되었다. 반공…

  

전체 16 건 - 1 페이지
구글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