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image

[자료집] 2016 강정평화컨퍼런스 The 3rd Gangjeong Peace Conference

예수회인권연대연구센터 163.♡.183.94
2019.11.12 16:13 6,936 0

본문

 

제목 없음.png

 

 2016년 9월 2~4일 '생명평화로 고치가게마씸'을 주제로 열린 제3회 강정평화컨퍼런스 사전 자료집과 보고서입니다.

 

 

 2016 강정평화 컨퍼런스 The 3rd Gangjeong Peace Conference(2016)

 

주제 : “생명평화로 고치가게마씸” (함께 갑시다)   

   Theme: Going Together Toward Life and Peace


행사기간 : 201692() ~ 94()

 

장소 : 성프란치스코 평화센터, 강정마을 일대  

 

취지와 목적

20149너에게서 평화가 시작되리라!” 동북아 군축평화에 대한 신학적 성찰과 상황분석이라는 주제로 1회 강정평화컨퍼런스가 시작되었다. ‘제주 평화의 섬 선언’ 10주년이 되는 해였던 2015년에는 비무장 평화의 섬- 그 의미를 조명, 성찰하고 계획한다는 주제로 2회 강정평화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강정평화 컨퍼런스는 천주교 제주교구장 강우일 주교의 뜻에 따라서 제주교구와, 제주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천주교 연대, 그리고 예수회 한국관구가 아래와 같은 목적에 함께 뜻을 두고 시작하여 이어가고 있다.

 

강정평화 컨퍼런스의 목적은 제주도를 비무장 평화의 섬으로 만들기 위하여 제주도를 포함하여 지정학적으로 군사주의의 침략을 받는 여러 지역들의 역사와 현실을 인식하고 가톨릭을 비롯한 여러 종교의 신학과 인본주의를 바탕으로 평화의 참의미를 연구하고 널리 알리면서 평화의 섬 실현을 바라고 참여하는 사람들과 연대를 강화하고 활동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목표

첫째,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이 복음에 표현된 비폭력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과 행동을 더 깊이 느끼고 우리 생활에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아시아 국가들과 연대하여 민주시민교육으로서 평화교육과 군사주의에 저항하는 평화교육을 서로 확인하며 다양한 시도와 경험들을 나눈다.

셋째,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 주민들과 소통하며 강정생명평화마을 만들기에 동참한다.

 

주최 : 천주교 제주교구 예수회 한국관구 제주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천주교연대

 

주관 : 2016 강정평화컨퍼런스준비위원회

 천주교 제주교구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특별위원회 예수회 인권연대연구센터

 제주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천주교연대 성골롬반외방선교회 평화교육프로젝트 모모

 

 후원 : 강정마을회 인천교구 사제연대 

0
로그인 후 평가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