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image

[토론자료] 코로나19 시대, 신자유주의와 인신매매 (탈리타쿰 토론 자료집)

인권연대연구센터 121.♡.116.95
2020.12.28 16:04 3,469 0

본문

TALITAH KUM STUDY.pdf_page_1.jpg

 

오늘날, 인류 역사에서 그 어느 때보다 더많은 사람들이 인신매매와 현대의 노예제의 희생자가 되고 있습니다.

 

인신매매에 저항하는 수도자들의 연대 탈리타쿰은 2019년 총회를 갖고 인신매매를 종식시키기 위한 싸움에서 구조적으로 정의롭지 않은 세 가지 영역의 우선순위를 확인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그 가운데 두 번째 우선순위, 신자유주의 개발과 고삐풀린 자본주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익을 인권보다 우선시하고 폭력과 상업화의 문화를 만들며 사회보장 서비스에 필요한 기금을 축소하고 사람들을 인신매매의 대상으로 전락시킬 위험으로 몰아넣는 이러한 정의롭지 않은 경제 모델을 고발합니다. 이러한 경제 모델은 인신매매의 대상이 된 이들에 대한 예방과 보호, 지지, 통합과 재통합 프로그램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우리는 이러한 악이 계속되도록 만드는 광범위한 부패 역시 고발합니다.

 

우리는 교회가 사회 구조를 비판하고 경제적 사회적 정의를 증진하는데 가톨릭 사회교리를 계속해서 활용할 것을 요청합니다. 우리는 정부가 개발에 관한 신자유주의 모델을 대체할 정의로운 대안을 채택하고, 반인신매매 법령을 시행하고, 인신매매를 예방하는 장기적인 프로그램을 지속하기 위한 보다 많은 기금을 마련하며, 인신매매 생존자들을 도와서 치유하고 사회에 재통할 것을 요청합니다. 이들 프로그램은 인신매매 생존자들과 탈리타툼과 같은 생존자들과 함께 하는 이들로부터 직접 의견을 받아서 만들어져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네트워크 안에 정의롭고 지속가능한 경제적 관행들이 정착하도록 투신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복음의 가치와 가톨릭 사회교리에 부합되는 학제간 성찰, 협력, 애드보카시를 위한 공간을 다양한 교회기관, 초종교적 기관, 정부, 국제기구 안에 만들도록 투신할 것입니다.

 

탈리타쿰이 발간한 문서를 한국어로 번역한 이 자료집은 신자유주의 현상 분석과 우리의 대응, 가톨릭 사회교리의 가르침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론과 성찰, 식별을 위한 기도와 토론 주제를 제시합니다. 첨부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공동체 기도와 토론 시간에 활용하시길 권합니다. 

 

 

번역/편집: 김민 SJ   

 

  

 

 

0
로그인 후 평가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